본문 바로가기

맛집

더운 여름에는 왜 삼계탕을 먹을까? [세종이도삼계탕]

728x90
세종이도 삼계탕

삼계탕은 한국의 전통적인 요리로, 닭고기와 약재를 사용하여 매우 영양가 있고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더운 여름에도 사람들이 삼계탕을 선호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:

체내 열 조절: 삼계탕에 사용되는 약재들 중에는 체내 열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. 이러한 약재들은 더운 여름에 열사병과 같은 열에 의한 질환을 예방하고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수분 보충: 더운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, 삼계탕에는 닭고기와 함께 육수가 함유되어 있어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. 이는 탈수를 방지하고 체내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.

영양 공급: 삼계탕은 닭고기와 약재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는데, 닭고기는 단백질과 비타민 B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. 더운 여름에도 영양을 공급받아 체력을 유지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.

소화 촉진: 삼계탕에는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는 재료들이 사용됩니다. 여름철 식욕이 줄어들기도 하고 소화가 느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, 삼계탕을 먹으면 소화를 돕고 가벼운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.

전통과 문화: 삼계탕은 한국의 전통적인 음식 중 하나로, 여름철에도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음식입니다. 사람들은 여름철에도 이 전통적인 음식을 먹으면서 한국의 문화와 과거의 풍습을 되새기고 존중하는 면모를 보일 수 있습니다.

물론, 개인의 취향에 따라 여름철에도 다른 음식을 선호할 수 있지만, 이러한 이유로 인해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더운 여름에도 삼계탕을 선호하는 것입니다.


세종이도삼계탕 모종점
주소: 충남 아산시 번영로 234번 길 16

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몸보신을 위해 삼계탕을 먹으러 왔습니다


반찬은 간단합니다
양파절임 맛있습니다!!!



닭고기 부드럽고 맛있습니다.

옻삼계탕 먹었는데 국물 담백하니 맛있었습니다.



올여름 많이 더운데 보양식 먹고 다들 힘내세요!!!

파이팅입니다.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