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맛집

충남 아산시 둔포면 근본 칼국수가 생각날때 ~ [항아리 칼국수]

728x90

항아리 칼국수 / 바지락칼국수

칼국수는 대한민국의 전통적인 면 요리입니다. "칼"은 중국어로 칼을 의미하며, "국수"는 국수를 의미합니다. 칼국수는 얇고 넓게 썰어서 만든 밀가루 면을 사용하며, 주로 국물 요리로 즐겨먹습니다.

 

칼국수의 국물은 일반적으로 진한 닭고기 또는 소고기 육수로 만들어집니다. 이 국물에 면을 넣고 삶아내어 면이 익으면 국수와 함께 제공됩니다. 종종 면 위에 고기, 시금치, 고사리, 김치 등 다양한 재료를 올려 맛을 더합니다. 또한 고춧가루, 간장, 식초 등을 넣어 각자의 입맛에 맞게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칼국수는 한국 전역에서 찾아볼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이며,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. 또한 많은 식당에서도 칼국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. 한국의 다른 지역에서는 칼국수와 유사한 요리를 다른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. 예를 들면, 전라도에서는 칼국수를 "칼국수"로 불리지만, 경상도에서는 "수제비"라고 부르기도 합니다.

 

칼국수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. 맑고 깔끔한 국물과 탱탱한 면의 조합이 입맛을 돋우며, 한국 음식을 경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요리입니다.

 

충남 아산시 둔포면 항아리 칼국수 / 충남 아산시 둔포면 둔포리 401-1

 

날씨가 꿀꿀🐷🐷 해서 칼국수를 먹으러 갔습니다. 

 

항아리 칼국수 메뉴판

바지락칼국수, 칼제비, 수제비 / 들깨칼국수, 칼제비, 수제비  메뉴는 심플 합니다. 

 

보리밥

칼국수가 나오기전 보리밥이 나옵니다.

 

 

바지락 칼국수랑 들깨 칼국수 입니다. 

 

꼭 먹어보셔야되요!!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