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맛집

뼈다귀 해장국은 어디에 좋을까? [서울감자탕 야탑지점]

728x90

돼지 뼈는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고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 다음은 돼지 뼈의 주요 효능에 대한 정보입니다:

 

1. 칼슘과 인 제공: 돼지 뼈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. 이 두 미네랄은 뼈와 치아 건강을 유지하고 강화하는 데 중요합니다. 또한, 인은 세포 대사와 에너지 생산에도 관여합니다.

 

2. 단백질 공급: 돼지 뼈에는 단백질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. 단백질은 성장, 조직 수리, 면역체계 강화, 근육 건강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.

 

3. 콜라겐 함량: 돼지 뼈에는 콜라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콜라겐은 피부, 관절, 연골 등 결합 조직의 형성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이로써 뼈와 관절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.

 

4.비타민과 미네랄 공급: 돼지 뼈에는 비타민 B6와 비타민 B12, 아연, 철, 마그네슘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. 이들 영양소는 혈액 생성, 뇌 기능, 면역 시스템 지원 등에 필요합니다.

 

5. 히알루론산 제공: 돼지 뼈에는 히알루론산도 함유되어 있는데, 이는 관절 건강을 유지하고 관절의 윤활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.

 

6. 에너지 공급: 돼지 뼈는 체내에서 에너지 공급원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.

 

7. 미각 개선: 돼지 뼈는 요리에 고기맛을 더하고 깊은 맛과 풍미를 부여할 수 있어 다양한 음식에 사용됩니다.

 

다만, 돼지 뼈를 소비할 때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에 유의해야 합니다. 과도한 지방 섭취는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 또한, 요리 방법에 따라 영양소 함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조리 시 신경을 써야 합니다.

 

서울감자탕 야탑지점 

주소 : 경기 성남시 분당구 장미로 100번 길 22 

 

전날 술 마시고 점심에 뼈해장국으로 해장 하려고 왔습니다. 

메뉴는 뼈해장국, 감자탕, 선지해장국, 우거지해장국이 있었고 

 

저는 뼈해장국 시켰습니다. 

맛은 맵지 않았고 고기 양도 많았습니다.

 

정말 맛있게 잘 먹고 갔습니다. 

 

글 작성하면서 침이 고이네요.. 

 

야탑역 근처에 뼈다귀해장국 드시려고 하면 강추합니다.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