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맛집

술 마시고 난 다음날에 최고의 해장국은? [충남 아산 올갱이해장국]

728x90

올갱이 해장국은 한국의 전통적인 해장국 중 하나입니다. 해장국은 숙취를 푸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, 올갱이를 주 재료로 사용하여 매우 특별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.

올갱이 해장국은 다양한 재료와 양념을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. 일반적으로 올갱이, 대파, 마늘, 고춧가루, 참기름, 소금 등이 사용되며, 간장, 고추장, 된장 등을 넣어 맛을 낼 수도 있습니다. 해장국에는 종종 다양한 채소나 고기를 추가로 넣어 풍부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맛을 더합니다.

해장국은 숙취를 푸는 데 도움이 되는데, 이는 해장국에 들어있는 올갱이와 다른 재료들이 신진 대사를 촉진시키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또한, 해장국은 물과 함께 섭취되므로 신체를 수분으로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.

해장국은 한국의 아침 식사로 주로 섭취되지만, 언제든지 술 마신 후에 숙취를 푸는 음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. 간단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올갱이 해장국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.






올갱이 해장국
주소: 충남 아산시 청운로 116번 길 28

가게 내부는 크지 않습니다.

출입구에 귀여운 물고기들이 반겨주네요.


전날 과음을 해서 저는 올갱이아욱해장국을 시켰습니다.

빨리 해장하고 싶은 마음뿐이네요.


올갱이와 아욱의 효능이라는데

음… 저것만 먹으면 안 아프고 오래오래 건강하게 잘 살겠네요.



계란프라이가 진짜 맛있습니다.

김치도 맛있었어요 밑반찬이 전반적으로 괜찮았습니다.


아욱과 부추, 올갱이가 들어있는 올갱이 해장국

맛있게 먹고 해장하고 갔습니다.

아산에서 올갱이해장국이 먹고 싶다면 여기로 오세요~~

728x90